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구원)은 지난달 27일 청양특성화교육지원처에서 관내 공립유치원 교사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 청양 유아교육중점 시책 안내 및 청양 유치원교원연합회 협의회를 가졌다.
이날 협의회에서 2013 청양유아교육의 기본방향 추진계획 및 역점사업과 특색사업에 대해 안내했고, 3~5세 누리과정 원스톱 지원, 내실있는 행복나눔 돌봄유치원 운영, 유아교육 기회 확대를 통한 공교육 체제 확립 등 청양유아교육의 운영방향을 제시했다.
또한 올해 역점사업인 『행복나눔 돌봄 유치원』과 『유아놀이 한마당』운영하여 교육수요자가 만족하는 유아교육을 제공하고, 특색사업인 『소통! 교육공동체 협력네트워크』운영으로 거점형 및 벨트형 유아교육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청양 관내 유치원이 상호협력 체제를 구축하여 교육 경쟁력을 강화시키고자 하는 계획을 밝혔다.
협의회에 참석한 유치원 교원들은 청양유아교육을 내실있게 추진해 유아교육의 질을 높이고 교육수요자의 만족도를 향상시켜 바른 생각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유아교육의 행복터가 되도록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이명성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연수가 2013년 청양유아교육을 운영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고 앞으로도 청양유아교육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해달라”고 전했다.
이선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