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남초등학교 (교장 우척식)는 지난 9일 학부모 초청 수업공개의 날을 운영하여 각 교실에서 담임교사의 수업공개가 학부모를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이는 자녀교육의 이해를 바탕으로 한 참여하는 교육공동체 분위기 조성과 교원능력개발 평가의 원활한 운영, 자율장학을 통한 수업전문성신장을 목적으로 이루어졌다.
또한 수업 후에는 교수·학습방에서 진로에 대한 학부모연수를 실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각 교실에서 이루어진 수업공개에서 유치원학생은 동화를 듣고 동화내용을 동극으로 표현하기, 1학년 학생의 한글의 자음자를 알고 순서에 맞게 써 보기, 2학년 학생의 상황에 알맞은 고운 말에 대해 알아보기, 3학년 학생의 문단의 중심내용과 세부내용 알기, 4학년 학생의 글을 읽고 더 알고 싶은 것을 사전에서 찾아보기, 5학년 학생의 분모의 최소공배수를 이용하여 통분하기, 6학년 학생의 논설문의 특성 알아보기 등이 이루어졌다.
학부모들은 자녀가 생활하는 학년에 들어가서 학생과 교사간에 이루어지는 수업을 참관하며 자녀의 수업태도, 발표모습, 노트정리모습을 관심어린 눈으로 바라보았고 학생들은 부모의 모습에 긴장하며 열심히 수업에 임하였다. 또한 수업 후 상담을 필요로 하는 학부모들과의 유익한 상담시간을 가졌다.
우척식 교장은 “학부모 초청공개 수업으로 학부모들이 자녀와 학교에 관심을 갖고 자녀의 교육에 학교와 교사, 학부모가 한마음이 되어 자녀의 교육발전에 앞장서길 바라는 마음에 학부모 공개수업을 실시하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선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