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구원)은 18일 오전 10시 관내 중학생 37명을 대상으로 청양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제25회 충남수학․ 과학경시 지역 예선대회를 개최했다.
제 25회 충남 수학ㆍ과학 경시 청양군 예선대회는 학교장 추천을 받은 수학분야 19명, 과학분야 18명의 학생이 참가해 평소에 갈고 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대회 결과 ▲‘금상’은 최현빈(청양중3․ 수학), 이선준(청양중3․ 과학) 학생이, ▲‘은상’은 조성민(정산중3․ 수학), 우경민(정산중2․ 수학), 최윤섭(청양중3․ 과학), 김정식(청남중3․ 과학) 학생이, ▲‘동상’은 신민주(청신여중3 수학), 공현진(동영중3․ 수학), 이후중(청양중3․ 수학), 명세이(청신여중3․ 과학), 백대건(청양중3․ 과학), 김예빈(청신여중3․ 과학)학생이 각각 차지했다.
정현철 담당 장학사는 “이번 대회를 통해 수학, 과학 교과의 교수․ 학습과 평가 방법을 발전시켜 학생들의 과학적 사고력, 탐구능력, 창의력을 신장하고 미래의 지역 인재를 육성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대회를 통해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한 학생 중 수학분야 3명, 과학분야 6명은 내달 1일과 2일에 있을 충남수학․ 과학경시 본선대회에 출전할 기회가 부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