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제신문 가족 여러분 그리고 독자 여러분!
먼저 그 동안 지역민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전달해온 백제신문 창간 14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그동안 백제신문은 지역주민 생존권 확보, 지역공동체 발전에 기여한다는 창간정신을 바탕으로 독자들이 정확한 뉴스를 보다 빨리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제공함과 동시에 청양군민의 진실한 주민대변자 역할을 담당하여 군민공동체의식함양에도 크게 기여하여 왔습니다.
창간(創刊)이래 우리 이웃의 크고 작은 이야기와 생생한 지역 정보를 지면에 담아 독자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켜주고 사명감을 갖고 바른 소리를 아끼지 않은 점에 대해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지금의 현실은 지구촌 시대의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발전이라는 대명제 앞에서 국가적으로나 지역적으로 많은 문제점이 나타나고 갈등이 상존하고 있습니다.
바로, 이러한 문제점과 갈등을 해소하고 대안을 찾기 위해서는 보통의 사람들이 올바른 판단을 할 수 있도록 제대로 된 시각과 뉴스를 제공하는 일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바로 그 일에 ‘백제신문’이 앞장 서 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시대의 요청과 독자들의 기대에 발맞추어 우리사회에 밝은 빛을 비추는 신문, 독자들의 신뢰와 사랑을 받는 언론사로서 ‘독립언론 정체성’을 유지 발전시켜 나가기를 바라면서 다시 한 번 백제신문 창간 14주년 발행을 축하드리며 정도언론 백제신문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