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제의 얼 계승과 언론의 기본정신 창달에 진력해 온 백제신문 창간 14주년을 청양교육가족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청양지역을 대표하는 언론사로 올바른 언론문화 정착과 지역사회의 여론창구 역할과 청양교육 발전상은 물론, 학교 특화 프로젝트를 교육공동체에게 교육의 알권리 충족을 위해 열정을 다한 백제신문 임직원 여러분에게 격려와 아낌없는 성원을 보냅니다.
21세기 지식정보화 사회의 메가트랜드 시대에 정론 직필하는 언론기관으로서의 역할과 미래지향적인 청정 청양지역 발전을 위한 비전과 대안 제시는 물론, 청양의 보물인 청소년에게 꿈과 끼를 가꿀 수 있는 문화 콘텐츠와 청소년 어울 마당 제공 등에 지역신문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지역사회의 어둡고 밝은 발전 역량 제고를 위한 비전 공유와 건전한 지역 여론을 형성하며 14년을 달려온 백제신문은 제호의 품격에 맞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했다고 생각합니다.
교육이 청양의 미래이며 청양 인재 육성의 디딤돌 역할로 교육발전을 선도하는 백제신문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기대하는 바입니다.
끝으로, ‘바른품성 으뜸학력 스마트한 청양교육’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우리교육지원청에 항상 많은 관심과 교육적 협력을 부탁드리며, 다시 한 번 백제신문 창간 14주년을 축하드리고, 귀사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