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함께 하면 더 행복해요"청양지역자활센터, 2021년 `사랑愛` 김장 김치 나누기 행사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면 더 행복하다는 신념으로 봉사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는 단체가 있어 화제다.
화제의 주인공은 청양지역자활센터 (센터장 김은진) 직원들.
청양군사회복지협의회 산하 청양지역자활센터는 지난 23일 김장철을 맞아 어려운 이웃을 위한 ‘2021 사랑愛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를 실시, 훈훈한 정을 함께 나누고 있다.
이날 행사는 철저히 방역지침을 지키는 가운데 김은진 센터장을 비롯, 종사자 및 참여자, 생활지원사, 지역주민등 70여명이 참여하여 김장김치를 정성껏 만들어 관내 독거노인 100가구, 취약계층 10가구에 전달했다.
청양지역자활센터 정기 후원자인 “푸른약국”의 후원금과 초록농부사업단에서 직접 재배한 배추등 김장재료를 수확해 가파정보화마을에서 배추를 절이고 김장을 담갔다.
김은진 센터장은 “일상으로 회복하는 위드코로나 상황속에 사랑愛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에 적극 참여해주신 참여자, 생활지원사, 지역주민들께 감사드리며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과 소외된 취약계층에게 작으마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우리 기관이 자활사업과 노인돌봄사업을 진행하고 있어 더욱 뜻 깊고 비록 작은 나눔이지만 어르신들의 밝고 건강한 노후를 위해 종사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이인식 대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