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의회 김기준 의원(사진)이 지난 14일 천안시청 봉서홁에서 지방의정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지방의정봉사상은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역사회의 모범이 되고 지방의정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활동하며 타 의원에게 귀감이 되는 지방의회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김기준 의원은 청양군의회 2선 의원(8대, 9대)으로 발로 뛰는 현장 중심 의정활동을 펼치고 군민의 작은 고충에도 귀 기울여 문제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했으며 항상 군민의 입장을 대변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평소 청소년 관련 정책에 관심이 많아 ‘청양군 청소년 꿈 키움 바우처 지원 조례’를 입법·발의하였으며 최근에는 지역 주민들의 쾌적한 생활과 농촌관광 활성화를 위해 경관농업 발전을 위한 ‘농촌관광을 위한 경관농업지구 조성에 관한 조례’를 입법·발의하는 등 다방면으로 청양군민을 위해 의정활동을 구현해왔다.김기준 의원은 “청양군의원의 한 사람으로서 주민들이 맡겨준 소임을 다했을 뿐인데 이런 영광스러운 상을 받아 송구스럽다”며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겸손한 마음과 낮은 자세로 역동적인 변화로 감동을 주는 의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김 의원은 “앞으로도 집행기관에 대한 견제와 감시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항상 청양군민들과 소통하며 눈높이에 맞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의지를 보였다.